오래할만한! 플레이타임 긴 게임 추천 TOP 10 (2024년)

이번 글에서는 오래 할만한 플레이타임 긴 게임 추천 순위에 대해 알아봅니다. 세상에는 정말 다양한 게임이 있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부터 시작해 오랫동안 모험을 즐길 수 있는 게임도 있습니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플레이 타임이 짧은 게임도 좋지만 최근 금리가 올라 지갑 사정이 좋지 않아 최근에는 플레이 타임이 긴 게임을 주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재미있게 플레이하였고, 긴 플레이타임을 가진 게임을 여러분에게 추천합니다.

플레이타임 긴 게임 추천

1.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

디비니티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는 개인적으로 가장 재미있게 플레이한 턴제 RPG 게임으로 높은 자유도를 바탕으로 탐험하는 재미가 큰 게임입니다. 시작부터 여러 종족 중 하나를 선택해 시작할 수 있고, 각 종족별로 고유한 퀘스트와 NPC들의 반응이 달라집니다.

게임 진행에 있어서도 다른 RPG 게임처럼 이거해라 저거해라 명확한 목적을 주기보다는 플레이어가 직접 필드를 탐험하며 파티원을 구하고, 정보를 모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직접 모험하는 느낌이나 재미있었습니다. 단, 이 부분에서는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전투도 턴제전투로 종족별 다양한 스킬들을 조합하여 전략적으로 진행하지 않으면 진행이 힘들 정도로 난이도가 꽤 높아 여러가지 조합을 시도해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2.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

더 위쳐 3

게임 추천 순위에 항상 등장하는 더 위쳐 3 와일드 헌터는 The Witcher Series라는 폴란드의 유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게임으로 세계관 및 스토리가 매우 탄탄하여 한편의 영화를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2023년 현재까지도 최고의 RPG 게임으로 항상 거론되는 위쳐3는 리비아의 게롤트가 되어 의뢰를 받고 괴물을 사냥하며 전쟁의 상처가 가득하고 들끓는 대륙을 마음껏 탐험해볼 수 있는 오픈월드 RPG 게임입니다. 여러가지 임무들과 아름다운 중세 배경의 마을 및 풍경을 감상하며 모험을 떠나보세요!

3. 다크소울 3

다크소울3

다크소울3는 소울라이크라는 장르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듣는 다크소울 시리즈의 3번째 작품으로 1편과 2편에서 아쉬웠던 부분을 해결한 시리즈의 완성작으로 어려운 게임으로 너무나도 유명한 명작입니다.

어두운 분위기의 세계를 탐험하며 길을 찾을 때의 공포와 긴장감. 부족한 HP 상태에서 화톳불을 발견했을 때의 기쁨과 안도감, 플레이어를 가로막는 매우 어렵고, 강력한 보스들을 공략했을 때의 성취감을 매우 크게 느낄 수 있어 개인적으로 가장 오랫동안 그리고 재미있게 플레이한 게임 중 하나입니다.

4.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는 일본 애니메이션 느낌의 카툰 그래픽, 액션 RPG 게임 중에서 단연 최고라고 말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300년 동안의 지배. 수수께끼의 가면. 잃어버린 고통과 기억. 강대한 불꽃의 검을 사용할 수 있는 단 한 사람이 되어, 손대기를 거부하는 소녀와 다른 동료들과 함께 압제자에 맞서 싸우는 스토리 라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시청하는 듯한 느낌으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고, 액션 또한 마법/기술 그리고, 동료들과 함께 강력한 연계 공격을 펼칠 수 있어 나름 스타일리시한 액션 배틀을 즐길 수 있어 일본 애니 느낌의 게임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5. 디제이맥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DJMAX는 한국의 게임 개발사 네오위즈에서 제작 및 배급하는 인기 리듬게임으로 퀄리티 좋은 다양한 음악들, 직관적인 UI,  곡마다 여러가지 난이도 및 4/5/6/8 키를 제공해 초보자도 쉽게 입문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3개월 단위로 신규 DLC와 함께 곡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도 꾸준히 출시되고 있어 “리듬게임을 시작하고 싶은데 어떤 게임으로 시작할까?”라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6. 엘든링

엘든링

엘든링은 어려운 게임으로 유명한 다크소울 시리즈와 세키로를 제작한 프롬소프트웨어에서 제작한 최신작으로 오픈월드, 소울라이크 장르의 액션 RPG 게임입니다.

드넓은 필드와 던전 탐험을 통해 미지의 것들을 발견해 나가는 재미, 앞길을 막아서는 보스들과의 전투를 극복했을 때에 성취감, 다양한 아이템들을 사용해보는 재미 등을 느낄 수 있습니다. 2022년 GOTY(최고의 게임 상)도 수상한 만큼 최고로 재미있고,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강력 추천합니다.

7. 옥토패스 트래블러

옥토패스 트레블러

옥토패스 트래블러는 Square Enix에서 제작한 턴제 JRPG 장르의 게임으로 8명의 여행가, 8개의 모험, 8개의 직업. 광활한 Orsterra 세계로 여정을 떠나 여행가 8명 각각의 흥미진진한 이야기와 만나볼 수 있습니다.

JRPG 턴제 게임을 좋아하고, 캐릭터를 성장 시키는 재미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게임으로 도트 그래픽+고전 JRPG 감성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단, 전투가 턴제로 진행되기에 턴제 전투를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재미가 없을 수 있습니다.

8. 용과 같이 7

용과같이7

용과같이7은 새로운 주인공인 카스가 이치반이 새로운 무대「요코하마 이세자키 이진쵸」에서 동료들과 함께 악당들을 물리치는 모습을 그린 뜨거운 드라마를 체험할 수 있는 RPG, 턴제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턴제 전투임에도 불구하고, 실시간 전투를 하는 것처럼 다양한 전투 효과가 있어 지루하지 않고, 긴장감 있게 전투를 즐길 수 있고, 스토리도 몰입감이 있어 재미있게 플레이 했습니다.

9. 엘더스크롤5

엘더스크롤5 스카이림

엘더스크롤5는 Bethesda에서 제작한 오픈월드 액션 RPG 장르의 게임입니다. 가상의 지역 스카이림을 배경으로 용의 영혼을 흡수하고, 그 힘을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인 드래곤본이 되어 게임을 플레이하게 됩니다.

오픈월드를 탐함하고, 퀘스트를 완료하고, NPC와 상호 작용하고, 다양한 무기와 마법을 사용하여 전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높은 자유도를 바탕으로 실제 모험을 하는 듯한 느낌이 들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게 즐겼습니다. 추가로 다양한 모드들도 있어 모드질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10. 문명

문명 6

문명 VI 에서는 새로운 방식으로 세상과 소통하고, 제국의 영토를 확장시키며, 문화를 발전시키고, 역사속 위대한 지도자들에 맞서 오래도록 지속될 나만의 문명을 건설해볼 수 있습니다. 클레오파트라를 비롯한 20명의 역사 속 지도자들 중 한명으로 플레이 해보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