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not add middleware after an application has started 오류 해결방법

11일부터 WebUI 설치 시 Cannot add middleware after an application has started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fastapi라는 프레임워크가 11일 업데이트 되었는데 불안정해 버그가 발생하는 것으로 보이고, fastapi 업데이트 전 버전을 설치해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웹UI 오류 해결방법

Cannot add middleware after an application has started-에러
▲현재 나타나고 있는 에러

windows Powershell

fastapi 업데이트 전 버전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모든 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이 필요합니다. 우선 윈도우 탐색기에 PowerShell을 검색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앞에 Windows 붙이면 검색 결과에 안 나오니 PowerShell만 입력하세요.

명령어 입력

PowerShell에 Set-ExecutionPolicy Unrestricted를 입력한 후 엔터를 누릅니다. 다음으로 y를 누르고 엔터를 눌러 입력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오류 해결

스크립트 사용 허용을 하였다면 다음으로 fastapi 구버전을 설치할 차례입니다. 아래 명령어를 순서대로 입력해주세요.

  • cd (webui가 설치된 경로)
  • cd ./venv/Scripts/
  • ./Activate.ps1

pip install --upgrade fastapi==0.90.0

해당 명령어를 순서대로 입력하시면 오류가 해결됩니다. 이후 스크립트 허용을 비허용으로 다시 변경하고 싶다면 Set-ExecutionPolicy Restricted 명령어를 입력 > y를 입력한 후 Enter를 누르시면 됩니다.

ai 생성 프로그램

이후 webui-user.bat을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