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AI 인공지능 번역 사이트 추천 TOP 5

불과 몇년전만해도 번역 기능이 정확하지 않아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서는 AI 인공지능 기술이 많이 발전해 번역의 정확도 및 자연스러운 번역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성능이 좋은 AI 인공지능 번역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인공지능 번역 사이트 5가지

1. 구글 번역기

구글 번역기

사이트 바로가기 >

구글 번역기는 Google에서 개발 및 운영하는 번역 프로그램으로 전세계 대부분의 언어를 지원하고, 각 언어별로 정확도가 매우 높습니다. “~합니다.”와 같은 부드러운 말투로 번역되며 앱으로 스마트폰의 설치할 경우 음성, 사진 번역 기능도 추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파파고 번역기

파파고

사이트 바로가기 >

파파고 번역기는 네이버에서 개발 및 운영하는 번역 프로그램으로 한국 회사가 개발한 만큼 한국어, 영어, 일본어에 관한 번역 정확도 부분에서 구글 번역기보다 일부 좋게 느껴집니다.

“~한다.”와 같은 다소 딱딱한 말투로 번역되며 앱에서 음성, 사진 번역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한국어, 영어, 일본어 이외에 언어에서는 번역 기능이 떨어집니다.

3. 카카오 i 번역

카카오 번역

사이트 바로가기 >

카카오 i 번역기는 카카오에서 개발 및 운영하는 번역 프로그램으로 대체로 번역 품질이 좋은 편이며 한국어, 영어, 일본어에서는 구글 번역이나 파파고보다는 성능이 중국어 번역 부분에서는 더 정확도가 높다고 합니다. 단, 쉼표와 따옴표, 괄호 등이 들어있으면 오류가 자주 일어나고, 웹사이트 번역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4. 빙 번역기

빙 번역기

사이트 바로가기 >

마이크로소프트가 인수해 개발한 번역기로 기술문서 번역에서는 구글보다 좋은 결과를 보여줍니다. 앱/웹 개발자에게 무료로 API를 오픈하고 있어 의외로 많은 번역 앱이나 사이트, 블로그에서 빙 번역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오역도 꽤 있었지만 2020년부터는 구글과 비슷한 아키텍처를 도입해 정확도도 꽤 높아졌습니다.

5. DeepL

DeepL 번역

사이트 바로가기 >

AI 인공지능 신경망 기술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수준 높은 번역기로 번역 품질에 있어 앞서 소개한 모든 서비스보다 뛰어나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현대 31개의 언어를 지원하며 한국어 역시 지원합니다.

텍스트 번역만이 아닌 .pdf, .docx .pptx 와 같은 문서 파일 번역도 지원하며 DeepL Write로 문법과 구두법 오류 수정은 물론, 전체 문장을 새로 고치고, 뉘앙스를 제대로 표현하면서, 맥락과 어울리는 어조를 찾아주는 기능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