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더 백룸(Inside the Backrooms) 한글패치 적용 방법

인사이드 더 백룸(Inside the Backrooms)은 2022년 6월 21일 Steam 앞서 해보기로 출시한 협동, 생존 공포게임입니다. 솔로 플레이와 멀티 플레이를 모두 지원하며 무작위로 생성된 미로와 같은 방이 끝없이 이어져있는 백룸 도시전설을 잘 표현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클리어 난이도가 매우 높고, 매우 공포스러운 것으로 유명한 게임이지만 어려운 만큼 친구와 협동해 클리어했을 때 성취감이 큽니다. 그리고, 배신하는 재미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단, 공식 한글화를 지원하지 않아 한글로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스팀 커뮤니티에서 배포되고 있는 백룸 한글패치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적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인사이드 더 백룸 한글패치

Inside the Backrooms 스팀 커뮤니티

1. 스팀 커뮤니티로 이동해 인사이드 더 백룸 한글패치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 구글 드라이브 링크를 클릭합니다.

인사이드 더 백룸 한글패치 다운로드

2. 구글 드라이브 우측 상단에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하고, 무시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 한글패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로컬 파일 보기

3. 스팀 라이브러리에서 Inside the Backrooms을 마우스 우클릭 > 관리 > 로컬 파일 보기를 클릭해 인사이드 더 백룸이 설치된 폴더를 열어줍니다.

한글패치 적용

4. 열린 폴더에서 다시 Inside the Backrooms_Data > StreamingAssets > Languages 순서로 클릭해 폴더를 열고, Languages 폴더 안에 방금 다운로드 받은 Korean.XML한글패치 파일을 붙여넣기 합니다.

인사이드 더 백룸 한글 언어 설정jpg

5. 마지막으로 인사이드 더 백룸을 실행하고, Settings > Language에서 언어를 한국어로 선택한 후 APPLY를 클릭해 한글패치 적용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게임 타이틀 화면

6. 이제 한글로 인사이드 더 백룸을 플레이해보세요!

인사이드 더 백룸 한글패치가 안된다면?

인사이드 더 백룸 관련 폴더나 프로그램을 모두 종료한 상태에서 한글패치를 적용해야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또한 비공식 한글패치이기에 업데이트마다 패치를 재설치해야할 수 있습니다.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