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 빠지게 될 미연시,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추천 31선

누구나 마음 속으로는 달콤한 연예를 하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현실에서의 연애는 많은 비용과 시간, 감정적인 소모를 필요로하기 때문에 젊은 사람일수록 점점 연애를 안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연예를 하고 싶다는 욕구가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한국에서도 미연시,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의 수요가 점점 늘고있고 러브 딜리버리, 썸썸 편의점 등이 한국에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미연시, 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이란? 그 이름 그대로 미소녀와의 연예를 체험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플레이 도중 나타나는 여러가지 선택지 중 공략하고 싶은 히로인의 호감도를 높일만한 선택지를 선택해 최종적으로 히로인과 연예를 성공하면 됩니다. 같은 미연시 게임이라도 새콤달콤한 연애만 느낄 수 있는 간단한 게임부터 진지하거나 심각한 분위기로 이야기가 전개되어 갈등을 통해 서로 사랑에 빠지는 게임까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는게 좋습니다.

연관 게시글:
최고의 스팀 게임 추천 for PC

이 목록에서는 여러분이 사랑에 빠질 수 있는 매력적인 캐릭터가 등장하고, 뛰어난 스토리를 가진 최고의 미연시,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중 일부를 살펴보겠습니다. 아래 목차를 선택해 추천하는 모든 게임 목록을 요약해서 확인할 수 있고, 클릭해 해당 게임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CTRL+D 버튼을 동시에 눌러 해당 페이지를 북마크해 간단하게 재방문할 수 있습니다.

ATRI -My Dear Moments-

아트리

ATRI -My Dear Moments-는 원인 불명의 해수면 상승으로 인해 지표의 대부분이 바다에 가라앉은 암울한 미래를 배경으로 어릴 적 사고로 어머니와 다리를 잃은 소년 아카루를 주인공으로 하는 미연시 게임입니다. 어느날 주인공은 할머니의 유산이 잠들어있다는 해저 창고에서 아트리라는 수수께끼의 로봇을 만나며 잊을 수 없는 한 여름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아트리는 사람으로 착각할 정도로 감정이 풍부한 로봇으로 잃어버린 기억을 되찾고 할머니의 마지막 명령이자 자신의 사명을 완수하기까지 주인공과 함께 재내게 됩니다. 처음에는 취향저격인 캐릭터와 귀여운 목소리로 시작하게 되었지만 아름답고, 분위기있는 일러스트와 BGM, 덧없이 슬프면서도 가슴을 뛰게하는 감동적이고, 따뜻한 스토리가 매우 인상적인 게임이었습니다.

최애의 러브보다 사랑의 러브

최애의 러브보다 사랑의 러브

최애의 러브보다 사랑의 러브는 여성과 여성이 연애하는 동성애를 다룬 백합 장르의 게임으로 일부 매니아층 사이에서는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엉뚱한 착각으로 아쿠루가 렌에게 구혼을 하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구혼을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사랑의 맹공격을 하며 진격하는 렌과 아쿠루의 쫒으면 도망가고, 도망가면 쫒아가는 좌충우돌 사랑의 술래잡기 이야기로 달달하면서 시원시원한 스토리 전개와 깔끔한 일러스트가 최고입니다.

미래세계의 맹인

미래세계의 맹인

미래세계의 맹인은 증강현실을 구현한 인공각막이 일상화된 근미래를 배경으로 증강현실이 보이지 않는 병을 앓고있는 주인공이 어느 날 장식 없는 도시, 똑같은 옷을 입은 사람들 사이에서 평범한 교복을 입고있는 한 소녀를 만나며 일어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암울하면서 잔잔하게 전개되어 호불호가 갈리지만 완성도 높은 스토리와 독특한 연출 방식, 여운이 남는 엔딩으로 정말 잘만든 비주얼노벨 게임입니다.

푸른 저편의 포리듬

푸른 저편의 포리듬

푸른 저편의 포리듬은 반중력의 발견으로 하늘을 날 수 있게 만들어주는 특별한 신발 그래비티가 일상적으로 사용되는 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이 세계에서는 플라잉 서커스라는 하늘에서 이루어지는 스포츠가 있고, 이 스포츠를 중심으로 일어나는 주변 인물들의 청춘과 사랑, 고난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미연시적인 요소도 잘 구성되어있지만 무엇보다 플라잉 서커스라는 완전히 새로운 스포츠를 중심으로 돌아가는 스토리 자체가 흥미롭고 경기시 손에 땀을 쥐게 만들기에 플레이타임이 꽤 긴 편인데도 불구하고 몰입해 즐길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각 히로인 루트별 서로 다른 고난을 함께 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더욱 몰입해 즐겼습니다.

AI 소녀

AI 소녀

무인도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살아가는 것은 로맨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일루전에서 개발해 2020년 3월 17일에 Steam에 출시한 AI 소녀는 이러한 로망을 실현시켜주는 생존 +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해 자신의 취향에 딱 맞는 캐릭터를 만들 수 있고, 만든 캐릭터와 무인도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미연시 게임에 있는 서브 콘텐츠의 경우 퀄리티나 게임성이 매우 떨어집니다. 하지만 이 게임은 의외로 생존 서바이벌 게임으로서도 게임성이 뛰어나 채집, 낚시, 건셀, 펫 등 여러가지 즐길거리가 있어 좋았습니다. 이렇다보니 게임을 플레이한 시간 중 대부분을 연예 대신 생존에 사용한 게이머들도 많습니다.

모태솔로

모태솔로

모태솔로는 실제 사람들이 나와 연기하는 드라마 형식의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서울의 어느 늦은 오후 카페 대화하고 있는 두 사람 중 모태솔로인 남성이 되어 대화에 참여하게되며 여러가지 선택지 중 호감도를 높일만한 선택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정상적인 대답을 바라고 선택해도 비정상적인 흐임이 되는 레전드 모태솔로 남주를 구경하는 재미가 있어 병맛 요소가 듬뿍 들어간 게임을 찾으신다면 추천합니다.

첫눈

첫눈

“첫사랑에 빠져본 적, 있나요? 첫눈에 반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첫눈은 Studio Ly에서 개발하여 2022년 12월 10일에 Steam에 출시한 스무 살 주인공의 첫사랑에 관한 풀보이스 비주얼노벨 게임입니다.

첫눈이 내리던 어느 날 주인공이 길거리에 소녀를 보고 첫눈에 반해 첫사랑이 시작되며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진행될수록 주인공과 소녀가 점점 가까워지며 풋풋한 첫사랑의 두근거림을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단, 한 CG가 중복되어 여러 번 사용되는 부분과 조금은 급한 설정 및 대사에서 아쉬움을 느껴졌습니다.

러브 딜리버리

러브 딜리버리

“진짜 찐따의 리얼 스토리를 담은 성장 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 러브 딜리버리는 Onfire Games에서 개발하여 2022년 5월 31일에 정식 출시한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스토브에서도 구매할 수 있고, 단독 특전 시크릿씬이 있다.)

22살 고졸 검정고시 출신. 오토바이 배달로 하루하루를 버티며 살아가는 주인공은 비 오는 날 저녁 배달 중 사고를 당해 주희를 만나고, 이를 계기로 주희의 카페에서 일하게 됩니다. 여러분은 주인공이 씹덕, 찐따를 벗어나 연애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합니다.

게임의 현실성을 위해 개발진이 직접 겪은 상황과 에피소드를 다수 반영하였다고 적혀있고(연애 부분은 실제 경험이 없어 반영 못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매우 실감나는 감정선과 성우님의 훌륭한 더빙 덕분에 몰입해서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었습니다. 초반 부분은 살짝 지루할 수 있지만 중후반부 부터 흥미로운 에피소드가 전개됩니다.

여름의 끝에 피는 꽃

여름의 끝에 피는 꽃

“지금 당신 눈앞에 보이는 저는, 유령이니까요.” 여름의 끝에 피는 꽃은 MidnightWorks에서 개발하여 2021년 2월 26일 Steam에 출시한 시네마틱 비주얼 노벨 게임입니다.

여름방학을 앞둔 어느 날 갑작스레 나타나 자신을 유령이라 밝힌 소녀는 주인공에게 자신을 없애 달라는 부탁을 하게 됩니다. 초반은 지루함을 느낄 수도 있지만 유령 소녀의 과거를 추적하며 점점 스토리가 진행될수록 색다는 연출과 감동적이고 애틋한 스토리 덕분에 몰입해서 마지막까지 플레이 할 수 있었습니다.

리라이트 플러스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리라이트 플러스는 Key에서 개발한 판타지,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상당히 잘 만든 명작이지면 다소 과소평가되어있어 유명한 작품은 아닙니다. 문명과 환경의 이상적인 공존을 바탕으로 건설된 카자마츠리시를 배경으로 미확인 생물의 정보나 오컬트적인 소문의 기사를 모으는 아르바이트를 시작한 코타로를 주인공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여러가지 정보를 모으던 도중 아느날부터 불가사의한 현상과 조우하기 시작하고 이를 밝히기 위해 오컬트 연구회의 부장 센리 아카네에게 도움을 요청하게 됩니다. 그렇게 오컬트 연구부에서 활동하며 히로인들과 유대를 쌓으며 각각 개별루트로 진입하게 됩니다. 개별루트에서는 카자마츠리시에 숨겨진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되며 개별루트별 감동적이고, 탄탄한 시나리오로 몰입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클라나드

클라나드

클라나드는 Key에서 개발한 미연시 게임으로 2004년 4월 28일에 출시되었지만 감동적인 스토리와 성공적인 애니메이션화로 2023년 현재도 최고의 게임 중 하나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플레이타임은 대략 80시간으로 매우 길며 현대 게임들을 기준으로 다소 늘어지는 부분이 있어 애니메이션으로 시청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클라나드

아버지와의 불화로 농구선수라는 꿈을 접은 오카자키 토모야가 개학 첫날 교문까지 이어지는 벛꽃이 흩날리는 언덕길에서 같은 3학년 후루카와 나기사를 만나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나기사는 몸이 연약하지만 연극을 꿈꾸는 소녀로 연극부를 재건하려고 노력하는 그녀의 모습을 보고 이끌린 토모야와 히로인들을 배경으로 전개되며 각각의 상처를 안고 있는 히로인들을 알아가게 됩니다.

썸썸 편의점

썸썸 편의점

“편의점에서 알바하면서 연애하는 게임” 썸썸 편의점은 테일즈샵에서 개발하여 2020년 1월 15일 Steam에 출시한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집안 사정으로 편의점에서 알바를 하게 된 주인공은 심심해서 킨 스마트폰에서 연애 어플 [SOME SOME]을 다운로드 받게 됩니다. 받은 어플을 키자 세명의 아가씨와 새로운 인연이 시작되고… 주인공 앞에 나타난 순해 보이는 후배 알바생, 외국인 가수 연습생, 뭔가 엉성해 보이는 경호원과 일상을 보내며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돈을 모으고, 남는 시간을 사용해 3명의 아가씨와 연애 관계로 발전해 나가는 시뮬레이션 방식으로 순애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네코파라

네코파라 고양이

네코파라는 집에서 혼자 화과자를 만들며 눈치를 보던 주인공이 도시로 이사오게되며 사업을 시작하는 이야기로 혼자 생활할 예정이지만 집에서 키우던 고양이 2마리가 택배로 도착하며 두 고양이들과 함께 가게를 운영하며 생활하는 스토리입니다.

이 게임에서 독특한 것은 우리가 아는 고양이와 다르게 사람의 형상에 고양이 귀가 달린 생물을 고양이라 말하며 사람 말을 할 수 있다는 점과 공략해야할 히로인이 고양이라는 점으로 귀여운 캐릭터들과 라이브 2D로 더욱 몰입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천연*만화

천연 만화

현대 판타지적인 요소와 일본의 무녀 스타일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반드시 해봐야할 천연 만화는 유즈소프트에서 개발해 2020년 2월 14일 Steam에도 출시한 일본 미연시 게임입니다. 한국에서는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으로 심의받았고, 스토브에서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할아버지의 일을 돕기 위해 내려간 시골 마을의 신사에서 바위에 꽂아진 채 현재까지 아무도 뽑지못한 신도 무라사메마루를 뽑아보려 시도하는 와중 그 칼을 뿌러뜨리는 실수를 하며 시작됩니다. 여차저차해서 책임을 지는 대신 무녀공주인 요시노와 결혼하게 되며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처음 만난 결혼 상대와 나를 제외하고는 만질 수 없는 정체불명의 소녀, 그리고 호오리의 퇴지에 깃들어있는 저주의 비밀에 대해 알아보세요.

노베나 디아볼로스

노베나 디아볼로스

노베나 디아볼로스는 연애 요소가 포함된 오컬트 추리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주인공 박준성이 우연히 한 시골마을에 갇히게 되고, 거기서 만난 5명의 여자들 중 단 한명만이 인간이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플레이어는 여러 단서를 발견하고, 추리해 누군지 모를 단 한 명의 인간여성을 찾아 무사히 마을을 빠져나가야 합니다. 매 플레이마다 사건현장, 각 사건의 범인, 범인의 특성, 인간의 정체가 무작위로 바뀌는 것이 특징이며 각 캐릭터별 스토리 라인이 탄탄해 추리 요소가 있는 미연시를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두근두근 문예부

두근두근 문예부

두근두근 문예부는 여러 귀여운 소녀들이 부원으로 있는 문예부에 가입하며 일어나는 일상 이야기를 다루는 미연시 게임입니다. 하지만 중반부터 점점 공포스러운 사건이 발생하며 이야기가 뒤틀리고, 전혀 다른 게임으로 변하게됩니다. 어떠한 예고도 없이 갑자기 반전이 시작되기에 유튜브에서 컬트적인 인기를 끈 게임이기도 합니다.

동급생

동급생

1992년 일본에서 출시해 PC판 성인 게임 사상 최초로 10만 장 이상이 팔리는 등 굉장한 인기를 받은 동급생이 2022년 4월 15일 Steam에 리메이크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한국에서도 매우 큰 인기를 얻었던 작품으로 스토리를 진행하며 여러 소녀들과 만나 연애를 하고 싶은 캐릭터를 공략해 나가는 방식으로 학창 시절 플레이한 추억이 있는 분들이라면 더욱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을 겁니다.

FOCUS on YOU

FOCUS on YOU

FOCUS on YOU는 Smilegate Entertainment에서 개발해 2019년 7월 5일 출시한 연애 시뮬레이션 VR 게임으로 한국어 더빙 및 일본어 더빙을 지원합니다.

고3 사진전공, 카페 알바생인 주인공은 어느 무더운 여름날 동화 속에서 나온 것 같은 귀여운 여학생을 만나게 됩니다. 그녀는 흔쾌히 사진 모델이 되어주지만 부끄러운 듯 곧 사라져 버리고, 다음날 다시 나타나 전속 사진 작가가 되어 달라고 합니다.

누구나 한번쯤은 간직하고 있을만한 첫 사랑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게 만들어주는 게임으로 여 주인공과 대화를 통해 교감하며 일상 안에서의 소중한 추억을 사진으로 기록할 수도 있습니다. VR 게임이라는 점, 한국어 더빙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몰입감이 높아 재미있게 플레이 했습니다.

조 바이든 연애 시뮬레이션

조 바이든 연애 시뮬레이션

세계에는 정말 다양한 종류의 병맛 게임들이 있습니다. 조 바이든 연예 시뮬레이션 또한 이러한 게임에 속하며 미국의 46대 대통령인 조 바이든이 주인공으로 나오는 연예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대통령도 게임의 소재로 사용할 수 있는 미국의 표현의 자유는 VPN 없이는 인터넷도 자유롭게 이용 못하는 한국에서 보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만약 한국에서 문재인 혹은 윤석열 대통령을 소재로 이런 게임을 만들었다면? 본론으로 돌아와 이 게임은 대통령 임기를 끝낸 조바이든이 양로원에서 할머니, 늑대인간, 앨리 등 여러 사람을 만나며 일어나는 이야기를 체험할 수 있는 비주얼 노벨 게임입니다.

섬머포켓

섬머포켓

“눈부심만은 잊지 않았다.” Summer Pockets은 일본에 먼저 출시해 2018년 6월 29일에 Steam에도 출시한 일본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감동적인 며인시 게임을 잘 만드는 것으로 유명한 Key에서 개발한 게임입니다.

주인공인 타카하라 하이리가 돌아가신 조모의 유품 정리를 위해 여름방학을 가해 혼자서 토리시로 섬에 찾아오며 여러 새로운 친구가 생기게 됩니다. 바다를 바라보는 소녀, 신비한 나비를 찾는 소녀, 추억과 해적선을 찾는 소녀, 한적한 등대에서 사는 소녀들과 시간을 보내며 원하는 히로인을 공략해나가면 되는 게임으로 각각의 캐릭터마다 사연이 있어 매우 감동적이었습니다.

러브 플루트

러브 플루트

러브 플루트는 대학가에서 피아노 연주를 하는 아마추어 버스커인 주인공 곁에 신비한 플루트 소리와 함께 대학가의 처녀 귀신이 찾아오며 자신의 한을 풀기 위해 같이 공연을 하고 싶다고 제안하며 시작되는 비주얼 노블 게임입니다. 한 권의 소설을 읽는듯한 느낌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고, 중간중간 거리공연을 통해 수익을 얻고, 악기와 가구를 사는 미니게임도 있어 지루하지 않고, 풀더빙과 나름 감동적인 스토리를 가지고 있어 몰입해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혹드 온 유

혹드 온 유

혹드 온 유는 온라인 멀티 공포게임으로 유명한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의 살인마 캐릭터들과 연예를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데바데에 등장하는 잔혹한 살인마들과 연예를 한다는 병맛스러운 설정으로 한국은 물론 전세계에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출시 전에는 망작이지 않을까라는 우려가 있었지만 출시 이후에는 데바데에 애착이 있는 분들이라면 좋아할판한 여러가지 개그 요소들이나 미니게임이 있어 게임 팬들에게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당신과 그녀와 그녀의 사랑

당신과 그녀와 그녀의 사랑

당신과 그녀와 그녀의 사랑은 얀데레 캐릭터가 등장하는 게임으로 유명한 미연시 게임입니다. 2023년 6월 8일 스토브에서 한글화되어 출시해 이제 한글로도 즐길 수 있는 이 게임은 독특하고 놀라운 방식으로 형식을 넘나들어 플레이해봐야만 그 진가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학교에서 왕따를 당하고 있는 아오이를 돕기위해 소꿉친구이자 교내의 아이돌인 미유키에게 도움을 요청하며 이들은 점점 친해지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날 아오이가 신이치에게 키스를 시도하며 모든 것이 변하기 시작합니다. 이 불완전한 삼각관계가 어떤식으로 변화하고, 어떤 선택을 할 것인지를 고민하는 재미와 선택에 따라 충격적으로 변화하는 스토리를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9 NINE

9 NINE

9-NINE-은 총 4부작으로 제작되었으며 이능력 소재의 초점을 맞춘 이능력물 비주얼노벨 게임입니다. 총 4명의 히로인이 등장하며 각 장을 대표하는 메인 히로인 한명만 공략할 수 있는 방식으로 스토리가 진행되며 연애에 중심을 맞추기보다는 이능에 눈 뜬 소년 소녀들을 중심으로 불행한 운명 속에 휘말린 이들이 맞서 싸우는 라노벨적 전개를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스토리가 흥미진진하고 재미있어 라노벨과 같은 방식의 게임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걸 건 리턴즈

걸 건 리턴즈

걸 건 리턴즈는 한 천사의 실수로 인생에서 단 하루 초정정 인기남이 된 소년을 주인공으로하는 게임입니다. 초절정 인기남이 될 수 있는 대가로 다음날 부터는 영원히 여자친구를 사귈 수 없게된 주인공은 끊임없이 고백하며 다고오는 소녀들을 페르몬 샷으로 승천시켜 마음에 둔 히로인을 노리는 병맛으러운 컨셉의 슈팅, 연애 어드벤처 게임으로 저세상 게임이란 이런거구나를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미연시 시뮬레이터

미연시 시뮬레이터

미연시 시뮬레이터는 국산 1인 비주얼노벨 게임으로 평범한 남자 고등학생인 박인철에게 어느날 플레이어라는 사람이 직접적으로 등장하며 주인공과 대화하며 연애를 성공시켜 해피엔딩을 보는 게 목표인 게임입니다. 공략 가능한 히로인은 귀족녀 스타일의 장미 한명으로 분기는 없다시피해 제 4의 벽을 깨는 텍스트를 즐기면 됩니다. 

기적의 분식집

기적의 분식집

기적의 분식집은 분식집을 경영하며 데이트를 성공시키는 것이 목적인 게임으로 테일즈샵이 본격적으로 유튜브에서 유명해진 계기가된 기념비적인 작품이기도 합니다. 분식집에 이세계로 연결된 포탈이 생기고, 그 포탈에서 나타난 소녀와 함께 이야기가 시작되며 분식집을 경영하는 재미와 이세계에서 온 여왕님과 함께 즐기는 일상 이야기에서 힐링과 재미, 두근거림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산타는 교복을 입을 수 밖에 없어

산타는 교복을 입을 수 밖에 없어

산타는 교복을 입을 수 밖에 없어는 힘든 하루를 끝내고 집에 들어와 힐링할 수 있는 게임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게임입니다. 귀여운 꼬마 산타가 등장하는 비주얼 노벨 게임으로 20분의 짧은 플레이 타임을 가지고 있어 자기전 즐기기 좋습니다. 크리스마스 이브 혼자 외로운 시간을 보내던 주인공 앞에 자신을 산타라고 주장하는 이상한 소녀가 나타나며 일어나는 이야기를 체험해보세요.

리들 조커

리들 조커

예전에는 초능력이라고 불리던 불가사의한 힘은 20세기 말에 발견된 입자에 의해 해명되어 현재는 초능력은 아스트랄 능력, 그리고 초능력자는 아스트랄 사용자로 바뀐 세계관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주인공은 비밀 조직의 에이전트로 아스트랄 사용자가 모이는 학원에 학생으로 잠입하는 미션을 수행하며 일어나는 다양한 사건들을 즐기는 게임으로 가벼우면서도 만족스러운 스토리의 미연시 게임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리들 조커를 추천드립니다.

U-ena

U ena

U-ena는 일본 동인팀에서 개발한 무료 비주얼노벨 게임입니다. 연한 오렌지색과 하얀색 섬광을 비추다가 마지막에른 푸른 꽃을 피우며 사라지는 천문 현상 별꽃이 자주 일어나는 시골 마을을 배경으로 수수께끼의 소녀 유에나와 주인공이 소속된 말소리 서클의 부장이자 선배인 우타노의 이야기로 1~4장은 지루하지만 5장부터 점점 흥미로운 전개로 들어가기 시작합니다. BGM과 다양한 배경, 높은 퀄리티의 일러스트 덕분에 몰입해 즐길 수 있고, 큰 여운이 남는 엔딩이라 좋았습니다.

그녀의 세계

그녀의 세계

그녀의 세계는 힘든 현실에서 도망치고 싶었던 주인공이 어느날 이상한 세계에 빠지고, 그곳에서 만난 여인과 함께 탐험을 하며 세계의 비밀을 알아가는 스토리를 하고 있습니다. 초반에는 다른 테일즈샵 게임과 다르게 상당히 어두운 분위기인데 이 순간만 남긴다면 각 파트별로 끊을래야 끊을수 없을 정도로 높은 몰입감을 자랑합니다. 무엇보다 스토리 완성도가 뛰어나 꼭 해보시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