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비밀번호 찾기 방법 (이메일, 스팀가드 등)

PC에서 플레이 가능한 대부분의 게임은 Steam에서 구매할 수 있고, 스팀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없으면 구매한 게임이라도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비밀번호를 분실할 경우 금전적인 손실도 발생합니다. 다행히 스팀에서는 분실한 비밀번호를 찾는 기능을 제공하고, 이 글에서는 스팀 비밀번호 찾기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스팀 비밀번호 찾기

스팀에서 잊어버린 비밀번호를 찾기 위해서는 비밀번호를 찾고자 하는 계정 이름, 이메일 주소 또는 전화번호 중 한가지가 필요합니다.

3가지 모두 기억나지 않는 경우에는 아래 방법으로는 시도할 수 없고 별도의 Steam 고객지원 페이지에 문의하여 해결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게임을 구매했던 영수증, 신용카드 정보 등의 추가자료가 필요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Steam 고객지원

1. Steam 고객지원 페이지로 이동한 후 로그인 관련 문제를 선택합니다.

계정 이름 또는 비밀번호 분실

2. Steam 계정 이름 또는 비밀번호를 분실했습니다를 클릭합니다.

계정 증명

3. 계정 이름,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중 하나를 입력한 후 로봇이 아닙니다에 체크하고, 검색을 클릭합니다.

리캡챠 오류

4. CAPTCHA에 대한 응답이 올바르지 않은 것 같습니다. 에러가 발생한다면 시크릿 창을 열어 재시도하거나 다른 브라우저 프로그램으로 시도해보세요.

모바일 앱 알림 전송

5. 스팀 모바일 앱 로그인이 되어있는 경우 내 Steam 모바일 앱으로 알림 전송하기를 클릭합니다.

모바일 앱 승인

6. 스마트폰으로 스팀 모바일 앱을 열고 우측 메뉴 버튼 > 승인 목록을 클릭합니다.

스팀 가드 계정 복구

7. 승인 목록 중 계정 복구 알림을 클릭합니다.

스팀 가드 비밀번호 복구

8. 웹사이트에 표시된 인증코드와 모바일 앱에 표시된 인증코드가 일치한다면 확인 버튼을 눌러 인증을 완료하고, 비밀번호 변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로 스팀 비밀번호 찾기

9. Steam Guard 모바일 인증기를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를 클릭한 경우 등록된 이메일 혹은 전화번호로 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Steam 계정 복구

10. 이메일 인증을 선택한 경우 표시된 이메일로 스팀 인증메일이 날아가고, 비밀번호 변경을 위해서는 받은 메일을 열어 복구 재개를 클릭합니다.

스팀 비밀번호 초기화

11. 내 비밀번호 재설정을 클릭합니다.

스팀 가드 모바일 인증키 삭제

12. 스팀 가드 설정이 안되어있다면 해당 단계에서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하나 Steam Guard 모바일 인증기를 설정한 경우 인증기 복구 코드를 입력한 후 삭제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13. 스팀 모바일 앱 로그인도 안 되어있고, 복구 코드도 분실한 경우 인증기 복구 코드를 분실했습니다를 클릭합니다.

스팀 계정 복구 문의

14. 현재 사용 중인 이메일 주소, 계정의 사용자 이름, 처음 사용한 이메일 주소, 등록된 전화번호와 사용한 카드 정보 등 최대한 자세히 입력한 후 아래 보내기 버튼을 눌러 스팀 고객센터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15. 보통 1~2일 길게는 7일 이내에 답변이오며 계정 및 비밀번호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찾기 횟수 초과 오류?

계정 복구를 신청하였는데 허용되는 계정 복구 시도 횟수를 초과했습니다는 알림과 함께 신청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다른 웹 브라우저로 다시 한번 시도해보고, 그래도 안된다면 1~2시간 후 다시 시도해보시면 정상적으로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