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동접자 수 보는법 확인 통계 사이트 보기 (Steam DB)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하다보면 지금 자신이 플레이하고 있는 이 게임은 어느정도의 동접자가 나오는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스팀 게임 동접자 수 보는법과 SteamDB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스팀은 기본적으로 게임에 대한 DB(데이터 베이스)를 오픈해놓았기에 누구나 데이터에 접근이 가능하고, 방법만 알만 간단하게 동접자 수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식 사이트 및 SteamDB에서 전세계 게임 동접자 순위를 확인해봅시다.

스팀 동접자 수 보는법

스팀 통계 사이트 링크https://store.steampowered.com/charts/mostplayed

  1. 스팀 동접자를 확인하기 위해 스팀(Steam) 통계 사이트 링크를 클릭해 이동합니다.
  2. 사이트 로딩 후 첫 화면에서는 현재 스팀을 이용하고 있는 전체 이용자 수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스크롤을 내려 현재 가장 많이 플레이되고 있는 게임 10가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가장 많이 플레이하는 최고 100개의 게임 모두 보기를 클릭해 현재 동접자 수가 가장 많은 인기 게임들의 동접자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팀에서 많은 동접자 수를 유지하는 게임들의 특징은 서로 경쟁하는 온라인 게임으로카운터 스트라이크, 도타2, 에어펙스 레전드, 배틀그라운드, GTA 5 등이 있습니다. 최고 인기 게임을 클릭해 현재 가장 판매 수익이 높은 게임을 확인하거나 주간 차트를 클릭해 매주 가장 많이 판매된 게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팀 동접자 수 보는법

스팀 통계 사이트 보기

앞서 알아본 방법은 동접자 수 탑 100위 안에 들어가는 경우만 사용 가능합니다. 플레이하는 유저가 작은 게임인 경우 스팀 게임과 관련된 더욱 자세한 통계 및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스팀 DB 사이트로 이동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팀 동접자 확인

SteamDB 링크https://steamdb.info/graph/

  1. 스팀DB 사이트로 이동하면 바로 동접자 순위를 1위부터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Search 옆 상자를 클릭해 동접자를 확인하고 싶은 게임을 영문으로 입력합니다.
  3. 검색 결과에 게임이 나타나면 현재 몇 명이 접속해 있는지를 바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4. 혹은 동접자 순위 목록 페이지 아래로 스크롤한 후 다음 페이지를 선택해 더 많은 게임들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이용자 수가 매우 적거나 잘 알려지지 않은 게임의 경우 통계에 잡히지 않아 검색 결과에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런 상황인 경우 동접자 수를 따로 확인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