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게임 추천 11가지 – 카툰렌더링으로 2D 느낌을 완벽 재현!

일본 애니메이션은 독특한 매력으로 전 세계에서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매력의 핵심 중 하나는 바로 애니 특유의 캐릭터 디자인에 있습니다. 둥글둥글하고 과정된 표현이 가미된 이 캐릭터들은 현실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귀여움을 선사합니다.

2010년대 초반에는 애니메이션 스타일을 3D로 만드는 과정에서 어색한 부분이 너무 많아 애니 게임은 대중적인 인기를 얻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최근들어 발전한 카툰 렌더링 기술 덕분에 원신과 같이 애니메이션 특유의 스타일을 잘 살린 게임들이 등장하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게임 속에서 어떻게 살아 움직이는지 11가지 애니 추천 게임들과 함께 살펴보시죠.

리틀 위치 노베타

리틀 위치 노베타

씹덕 다크소울이라고 불리는 이 게임은 작은 마녀 노베타를 조작해 미지의 성을 탐험하는 게임입니다. 플레이 방식은 다크소울과 마찬가지로 맵에 배치되어 있는 잡몹들과 싸우며 탐색하고, 각 챕터별 메인 보스를 공략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보스몹의 디자인은 예쁘면서 멋있고, 불합리한 패턴이 적어 공략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전투에서는 근접 공격이 아닌 원거리 마법으로 딜을 넣는 것을 메인으로 채택해 이 게임만의 재미를 살렸습니다. 근접 공격과 카운터, 저스트 회피를 통해서만 마력을 회복할 수 있어 근거리 전투를 유도하고, 덕분에 지루하지 않고, 스릴있는 전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하는 소울 라이크 게임을 원했다면 이 게임을 플레이하세요.

드래곤볼 Z 카카로트

드래곤볼 Z 카카로트

드래곤볼은 일본 만화 역사상 가장 인기있는 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이 만화는 개개인이 강력한 전투력을 지닌 전투민족 사이어인 출신의 손오공이 다양한 위협에 맞서 싸우며 점점 더 강력한 적들과 마주하는 과정을 그립니다. 드래곤볼 Z 카카로트에서는 원작의 스토리를 그대로 따라가며 만화 속 주인공이 되어 장대한 전투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손오공이 되어 에너지파를 날리거나 슈퍼 사이어인으로 각성하는 등 원작 팬이라면 감동할만한 요소가 많아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전투는 격투게임처럼 여러 입력 키를 통해 콤보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어 초반에는 어렵지만 적응하면 만화 속 캐릭터처럼 자유자재로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해 손맛이 좋습니다. 어렸을 적 손오공이 되어보고 싶었다면 이 게임에서 그 꿈을 이뤄보세요.

죠죠의 기묘한 모험 올 스타 배틀 R

아라키 히로히코가 그려내는 독특한 표현을 재현한 격투 게임! 역대 캐릭터가 모두 50명 집결하여 스탠드, 파문, 모드 등 각 부에서 활약한 힘이 맞부딪힙니다! 이번 작품만의 꿈의 경연, 원작에서는 만나지 못했던 캐릭터들이 서로 주고받는 대사들도 놓치지 마세요!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

300년 동안의 지배. 수수께끼의 가면. 잃어버린 고통과 기억. 강대한 불꽃의 검을 사용할 수 있는 단 한 사람이 되어, 손대기를 거부하는 소녀와 다른 동료들과 함께 압제자에 맞서 싸워라. 진화한 그래픽으로 그려지는 풍부한 표정의 캐릭터들이 자아내는 해방을 위한 싸움의 이야기.

디지몬 서바이브

디지몬 서바이브

본 작품은 이세계로 흘러들고 만 소년소녀들이 그곳에서 만난 몬스터들과 함께 원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 모험을 펼치는 텍스트 어드벤처와 동료 몬스터를 유닛으로 조작하여 적대하는 몬스터와 싸우는 전략 배틀을 2개의 축으로 하여 전개하는 텍스트 어드벤처+전략 배틀 게임입니다.

라이자의 아틀리에

라이자의 아틀리에

주인공은 평범한 소녀 라이자. 지루한 마을 생활에 지친 그녀는 마을을 탈출하여 동료들과 비밀 장소에 모여 서로의 꿈을 이야기하고 두근거림 넘치는 모험을 계획합니다.

어느 날 결의에 찬 라이자와 일행은 첫번째 탐험 여행으로 금지된 섬으로 향하기로 결정합니다. 그곳에서 만난 연금술사와 동료들과 함께 결코 잊지 못한 여름의 모험을 하게 됩니다.

발키리 엘리시움

발키리 엘리시움

1999년에 발매된 「VALKYRIE PROFILE」을 기점으로 한 VALKYRIE 시리즈의 최신작이 마침내 등장. 시리즈의 특징인 에인헤랴르와 콤보 시스템을 도입한 액션 RPG로, 빠르고 입체적인 배틀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독자적인 아트 스타일로 라그나로크로 붕괴되는 세계를 아름답게 그려내고, 시리즈를 제작한 Motoi Sakuraba 씨의 음악이 본 작품을 채우고 있습니다.

헤븐 번즈 레드

헤븐 번즈 레드

일본 애니메이션이나 미연시 게임을 좋아하는 팬이라면 클라나드나 리틀 버스터즈를 본 적 있을겁니다. 이 시리즈들은 감동적은 요소들로 팬들을 울게 만들고, 후유증에 생기가 하는 작품으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이 두 작품의 시나리오를 집필한 작가가 마에다 준입니다.

헤븐 번즈 레드는 마에다 준이 시나리오를 적은 스토리 중심의 RPG 게임으로 수수께끼의 생명체 켄서에게 습격당해 멸망의 위기에 처해있는 지구를 배경으로합니다. 그리고, 이들에게 맞서 싸우는 소녀들의 이야기를 그립니다. 만약 감동적인 스토리를 중심으로 한 게임을 원한다면 헤븐 번즈 레드를 플레이해보세요.

니어 오토마타

니어 오토마타

NieR: Automata는 Android 2B, 9S 및 A2의 이야기와 강력한 기계가 지배하는 기계 구동 디스토피아를 되찾기 위한 그들의 전투를 보여줍니다.

인류는 다른 세계에서 온 기계적인 존재들에 의해 지구에서 쫓겨났습니다. 행성을 되찾기 위한 마지막 노력으로, 인간 저항군은 침략자를 파괴하기 위해 안드로이드 군인의 군대를 보냅니다. 지금, 기계와 안드로이드의 전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오래 전에 잊혀진 세계의 진실을 곧 드러낼 전쟁.

스칼렛 스트링스

스칼렛 스트링스

뇌와 기술이 발달한 세계를 무대로 자신의 ‘염력’과 동료들이 가진 다양한 힘을 구사하여 싸우는 초뇌능력 액션, 그리고 2명의 주인공 시점에서 그려지는 중후한 이야기를 체험할 수 있는 ‘브레인 펑크 액션 RPG’ 게임

아이돌마스터 스탈릿 시즌

아이돌마스터 스탈릿 시즌

소녀들의 빛나는 계절을 향해 『아이돌마스터』 시리즈 네 가지 브랜드 합동 유닛인 「프로젝트 루미너스」를 프로듀스해보자!

플레이어는 아이돌의 프로듀서가 되어 아이돌을 육성하고 개성 풍부한 아이돌들과 다양한 고락을 함께하며 공통의 목표인 톱 아이돌을 목표로 하게 됩니다. 그것이 바로 『아이돌마스터』, 즉 아이돌 프로듀스 게임입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