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최고의 카툰렌더링 애니 게임 추천 17가지

일본 애니메이션은 독특한 매력으로 전 세계에서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매력의 핵심 중 하나는 바로 애니 특유의 캐릭터 디자인에 있습니다. 둥글둥글하고 과장된 표현이 가미된 이 캐릭터들은 현실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귀여움을 선사합니다.

2010년대 초반에는 애니메이션 스타일을 3D로 만드는 과정에서 어색한 부분이 너무 많아 애니 게임은 대중적인 인기를 얻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발전한 카툰 렌더링 기술 덕분에 원신과 같이 애니메이션 특유의 스타일을 잘 살린 게임들이 등장하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게임 속에서 어떻게 살아 움직이는지 17가지 애니 추천 게임들과 함께 살펴보시죠.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

가격: 69,800원
장르: 액션 RPG
플랫폼: PC, PS4/PS5

Steam에서 보기
PS4/PS5판 보기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는 액션 RPG 게임으로 우마무스메 프린세스 커넥트 등 모바일 미소녀 게임으로 유명한 사이게임즈에서 개발한 모바일 게임 그랑블루 판타지의 스핀오프 작품입니다. 하늘에 떠 있는 다채로운 섬들로 구성된 세계를 배경으로 주인공이 되어 전설의 섬 스탈시아를 향한 여정을 떠나보세요.

개성적인 무기와 스킬, 독자적인 액션 스타일을 지닌 플레이어 캐릭터가 다수 등장하고, 4인 멀티플레이를 지원해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넷이서 집중 공격하는 링크 어택과 오브 체인 등 연계 플레이의 재미가 상당합니다. 보스를 토벌해 아이템을 파밍하고, 캐릭터를 강화시켜 더 강력한 적과의 전투에 도전하는 몬스터헌터 같은 게임을 찾으신다면 추천합니다.

작은 마녀 노베타

리틀 위치 노베타

가격: 35,900원
장르: 액션 소울라이크
플랫폼: PC, PS4, 닌텐도 스위치

Steam에서 보기
PS4/닌텐도 스위치판 보기

씹덕 다크소울이라고 불리는 이 게임은 작은 마녀 노베타를 조작해 미지의 성을 탐험하는 게임입니다. 플레이 방식은 다크소울과 마찬가지로 맵에 배치되어 있는 잡몹들과 싸우며 탐색하고, 각 챕터별 메인 보스를 공략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보스몹의 디자인은 예쁘면서 멋있고, 불합리한 패턴이 적어 공략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전투에서는 근접 공격이 아닌 원거리 마법으로 딜을 넣는 것을 메인으로 채택해 이 게임만의 재미를 살렸습니다. 근접 공격과 카운터, 저스트 회피를 통해서만 마력을 회복할 수 있어 근거리 전투를 유도하고, 덕분에 지루하지 않고, 스릴 있는 전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하는 소울 라이크 게임을 원했다면 이 게임을 플레이하세요.

크라이스타

백발과 푸른 눈을 가진 울고있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소녀

가격: 61,000원
장르: 액션 RPG
플랫폼: PC, PS4, 닌텐도 스위치

Steam에서 보기
PS4/닌텐도 스위치판 보기

이 게임은 미연시 게임 회사로 유명한 Key사에서 Moon, ONE, Kanon 등에 시나리오로 참여한 히사야 나오키가 시나리오를 맡아 몰입도 높은 스토리와 설정으로 호평을 받은 게임입니다. 사후 세계 변옥에서 동생을 지키기 위해 이능력에 각성해 싸우지만 능력을 제어하지 못해 동생을 자기 손으로 죽이며 시작합니다.

죽은 자의 영혼을 베어내고, 그 고통 끝에 눈물을 받치면 동생을 소생시켜주겠다는 악마와 계약하며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개성 넘치는 등장인물과 진행될수록 숨겨진 비밀들이 밝혀져 스토리의 몰입감이 상당합니다.

특히 아름다운 BGM과 성우분들의 뛰어난 연기를 스토리에 재미를 더합니다. 단, 게임 자체는 성우, 시나리오 라이터, 브금에 모든 예산을 쏟아붓고 전투와 같은 부분은 남은 돈으로 만든 것 같이 엉성하고, 어딘가 부족한 퀄리티라는 것이 큰 단점입니다.

정보킹
정보킹

2023년 10월에 출시한 정신적 후속작인 크라이마키나도 있습니다. 단, 이 타이틀은 캐릭터 디자인에서 호불호가 갈릴 것 같습니다.

드래곤볼 Z 카카로트

드래곤볼 Z 카카로트

가격: 59,800원
장르: 오픈월드 액션 RPG
플랫폼: PC, PS4/PS5,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

Steam에서 보기
PS5/닌텐도 스위치판 보기

드래곤볼은 일본 만화 역사상 가장 인기있는 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이 만화는 개개인이 강력한 전투력을 지닌 전투민족 사이어인 출신의 손오공이 다양한 위협에 맞서 싸우며 점점 더 강력한 적들과 마주하는 과정을 그립니다. 드래곤볼 Z 카카로트에서는 원작의 스토리를 그대로 따라가며 만화 속 주인공이 되어 장대한 전투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손오공이 되어 에너지파를 날리거나 슈퍼 사이어인으로 각성하는 등 원작 팬이라면 감동할 만한 요소가 많아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전투는 격투게임처럼 여러 입력 키를 통해 콤보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어 초반에는 어렵지만 적응하면 만화 속 캐릭터처럼 자유자재로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해 손맛이 좋습니다. 어렸을 적 손오공이 되어보고 싶었다면 이 게임에서 그 꿈을 이뤄보세요.

아이돌마스터 스탈릿 시즌

아이돌마스터 스탈릿 시즌

가격: 64,800원
장르: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플랫폼: PC, PS4

Steam에서 보기
PS4판 보기

아이돌마스터 스탈릿 시즌은 프로듀서가 되어 아이돌 그룹을 프로듀스하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이 게임의 목표는 12월에 개최되는 아이돌 선발전 스탈릿 시즌에 참가해 우승하는 것으로 매 행동을 취할 때마다 시간이 흐르고, 제한된 시간 동안 아이돌의 능력치를 적절하게 육성해야 합니다.

또한, 매주 주어지는 프로듀서 태스크와 매달 목표 팬 수, 월말 스테이지에서 우승이라는 목표를 모두 달성해야 하고, 실패하면 그대로 게임오버이기에 단순해 보여도 꽤 난이도가 높은 게임입니다.

핵심인 라이브 공연은 곡마다 요구하는 능력치가 달라 참가 멤버의 특성별로 팀을 구성하는 전략적인 요소와 공연이 시작되면 리듬에 맞추어 버튼을 클릭해 관객들에게 어필해야 하는 리듬게임적인 요소도 있습니다. 잔잔하게 진행되는 일상계 스토리와 각 라이브 공연에서 아이돌들이 춤추는 귀여운 모습을 지켜보는 재미도 있기에 아이돌물을 좋아한다면 꼭 플레이해 보세요.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

가격: 49,800원
장르: 액션 RPG
플랫폼: PC, PS4/PS5, 엑스박스

Steam에서 보기
PS5판 보기

JRPG 게임은 턴제 형식이고, 노가다가 많아 노잼이라는 인식이 있습니다.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는 이러한 JRPG의 편견을 깨는 명작 게임입니다. 300년 동안 지배 당하는 노예의 별 다나와 지배자의 별 레나로 나뉜 세계에서 플레이어는 철 가면을 쓰고, 모든 기억을 잃은 상태에서 눈을 뜬 청년 알펜으로 세계에 참여하게 됩니다.

강대한 불꽃의 검을 사용할 수 있는 단 한 사람으로 다른 동료들과 지배자의 별인 레나와 맞서 싸워 해방되는 스토리입니다. 소년 만화의 왕도적인 전개이지만 세계관과 현재 상황, 인물관계 등을 게임 내 스토리에 자연스럽게 녹여 실제 동료들과 모험하는 듯한 몰입감을 주어 세계 속에 빠져들도록 만듭니다.

전투 방식은 단순하지만 화려한 기술들과 동료들과의 연계, 필살기를 보는 재미가 있어 지루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보스전은 여러 컷신 애니메이션과 함께 긴장감 넘쳐 공략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또한, 자연스러우면서 높은 퀄리티의 애니메이션 그래픽과 아름다운 BGM 등은 플레이에 재미를 더합니다.

걸☆건 리턴즈

걸 건 리턴즈

가격: 58,000원
장르: 1인칭 슈팅
플랫폼: PC, 닌텐도 스위치

Steam에서 보기
닌텐도 스위치판 보기

이 게임에서 주인공은 천사의 실수로 하루 동안 초절정 인기남이 되는 대신 평생 이성으로부터 사랑받지 못하게 됩니다. 이를 회피하기 위해 천사에게 받은 페로몬 샷으로 끊임없이 고백하며 다가오는 소녀들을 승천시키며 마음속에 둔 히로인에게 고백하러 가는 슈팅과 연애 어드벤처 요소가 융합된 신감각 슈팅게임입니다.

게임 내에 흔히 서비스신이라고 불리는 야한 이벤트들이 많고, 신선한 컨셉의 스토리와 게임성으로 재미있게 플레이했습니다. 무엇보다 모든 여성에게 사랑받는다는 남자의 로망을 담은 게임이고, 여기에 더해 풀 보이스 더빙과 70명 이상의 소녀들이 등장해 더 몰입해 즐겼습니다.

라이자의 아틀리에

라이자의 아틀리에

가격: 64,800원
장르: 오픈월드 액션 RPG
플랫폼: PC, PS4, 닌텐도 스위치

Steam에서 보기
PS4/닌텐도 스위치판 보기

라이자와 아틀리에는 주인공 라이자의 글래머 한 허벅지와 매력적인 캐릭터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은 게임입니다. 그렇다고 게임성이 부족한 것도 아닙니다. 연금술을 통한 장비 및 무기, 아이템 제작을 핵심으로 하는 게임으로 오픈 필드로 구성된 세계에서 여러 필드를 돌아다니며 재료를 수집하고,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것에서 재미를 느끼는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이야기는 지루한 마을 생활에 지친 평범한 소녀 라이자가 동료들과 금지된 섬으로 모험을 떠나며 시작합니다. 그곳에서 만난 연금술사가 보여준 연금술에 빠진 라이자가 연금술을 배우며 동료들과 함께 모험하고,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체험하세요. 1편부터 3편까지 존재하고, 플레이 타임이 매우 긴 편이라 가성비 좋은 게임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디지몬 서바이브

디지몬 서바이브

가격: 59,800원
장르: 비주얼 노벨, 턴제 RPG
플랫폼: PC, PS4/PS5,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

Steam에서 보기
PS5/닌텐도 스위치판 보기

디지몬 어드벤처는 디지몬이라는 몬스터와 파트너가 되어 함께 싸우는 애니메이션 시리즈입니다. 포켓몬스터와 비슷해 많이 비교되는 애니메이션으로 1999년대부터 방영해 어린아이들은 물론 성인들에게까지 사랑받고 있습니다.

디지몬 서바이브는 이 애니 시리즈를 원작으로 한 게임으로 비주얼 노벨 방식으로 전개되는 스토리턴제 RPG 방식을 채택한 전투가 특징입니다. 이세계로 흘러들어간 소년소녀가 되어 그곳에서 만난 디지몬들과 협력해 원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한 모험을 체험해보세요. 디지몬 팬이거나 어릴 적 추억이 있으시다면 꼭 해봐야 할 게임입니다.

발키리 엘리시움

발키리 엘리시움

가격: 69,800원
장르: 액션 PRG
플랫폼: PC, PS4/PS5

Steam에서 보기
PS5판 보기

발키리 엘리시움은 주인공의 예쁜 비주얼과 훌륭한 2D 아트워크가 돋보이는 액션 RPG 게임입니다. 발키리가 되어 라그나로크로 붕괴하는 세계를 구원하세요.

스테이지 형식의 선형적인 진행 방식에 있어 호불호가 크게 갈리지만 공격, 방어, 회피, 점프, 저스트 회피, 소환수 공격, 패리 등 액션 게임의 기본적인 요소들을 모두 갖춘 재미있는 전투 시스템과 훌륭한 캐릭터성, 성우들의 연기, 아름다운 음악은 대체로 좋은 평가를 받으며 애니메이션 액션 게임을 찾으신다면 충분히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헤븐 번즈 레드

헤븐 번즈 레드

가격: 무료 (부분 유료화)
장르: 비주얼 노벨, 3D 횡스크롤 어드벤처
플랫폼: PC, 모바일

Steam에서 보기

일본 애니메이션이나 미연시 게임을 좋아하는 팬이라면 클라나드나 리틀 버스터즈를 본 적 있을 겁니다. 이 시리즈들은 감동적은 요소들로 팬들을 울게 만들고, 후유증에 생기가 하는 작품으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이 두 작품의 시나리오를 집필한 작가가 마에다 준입니다.

헤븐 번즈 레드는 마에다 준이 시나리오를 적은 스토리 중심의 RPG 게임으로 수수께끼의 생명체 켄서에게 습격당해 멸망의 위기에 처해있는 지구를 배경으로 합니다. 그리고, 이들에게 맞서 싸우는 소녀들의 이야기를 그립니다. 만약 감동적인 스토리를 중심으로 한 게임을 원한다면 헤븐 번즈 레드를 플레이해 보세요.

니어 오토마타

니어 오토마타

가격: 44,800원
장르: 액션 RPG
플랫폼: PC, PS4,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

Steam에서 보기
PS5/닌텐도 스위치판 보기

니어 오토마타는 매력적인 여성 캐릭터 2B를 주인공으로 한 액션 게임입니다. 안드로이드 2B, 9S, A2와 강력한 로봇들이 세계를 지배하는 디스토피아에서 이를 되돌리기 위해 싸우는 이들의 이야기를 체험하세요.

액션, 횡스크롤, 미니게임 등 게임 진행에 따라 변화하는 플레이 방식이 신선하고, 화려한 액션과 긴장감 넘치는 보스전 등 전투에서 큰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일본 게임의 특징인 뛰어난 캐릭터 디자인과 몰입을 도와주는 훌륭한 맵 아트워크, 아름다운 BGM도 너무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2B와 9S의 어둡고, 슬프면서도 감동적인 스토리는 정말 훌륭합니다. 독특한 방식으로 진행되는 혹은 스토리 중심의 게임을 찾으신다면 꼭 플레이하세요.

스칼렛 스트링스

스칼렛 스트링스

가격: 64,800원
장르: 액션 RPG
플랫폼: PC, PS4/PS5, 엑스박스

Steam에서 보기
PS5판 보기

스칼렛 스트링스는 하늘에서 내려온 괴이에 의해 위험에 처해있는 세계를 배경으로 한 액션 RPG 게임입니다. 이 괴이에게는 일반적인 무기로는 상처를 입힐 수 없어 뛰어난 초뇌능력(초능력)을 사용할 수 있는 사람들로 구성된 괴이 토벌군이 사람들의 생활을 지키고 있습니다.

우리는 어릴적 괴이 토벌군에게 목숨을 보호받은 것을 계기로 괴이 토벌군에 지원한 유이토 스메라기 혹은 뛰어난 뇌능력 덕분에 괴이 토벌군에 스카우트된 카사네 랜들 중 한 캐릭터를 선택해 각자의 시점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둘은 똑같이 염력을 다루고 싸움을 통해 자신의 힘과 세계의 이면에 숨은 진실을 알아가게 됩니다.

초뇌능력인 염력을 사용해 주변 사물을 띄우고, 부수고, 던지는 스타일리시한 액션과 자연스럽고, 뛰어난 그래픽 퀄리티로 애니메이션 게임을 찾는다면 이만한 게임은 없습니다. 또한, PS5 버전에서는 듀얼 쇼크의 햅틱 피드백과 적응형 트리거로 더욱 재밌는 전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페르소나 5 더 로열

페르소나 5

가격: 69,800원
장르: 턴제 JRPG
플랫폼: PC, PS4,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

Steam에서 보기
PS5/닌텐도 스위치판 보기

페르소나 5 더 로열은 부패한 어른들의 소중하게 생각하는 마음속 보물을 훔치는 괴도가 되어 암약하는 이야기의 턴제 RPG 게임입니다. 현실의 사회문제를 다룬 몰입되는 스토리와 개성적인 캐릭터, 화려한 액션 연출 등이 특히 뛰어납니다. 또한, 애니메이션 컷신과 스타일리시한 그래픽은 게임 속 세계에 더 몰입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게임의 진행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부패한 어른들의 마음속 공간 팰리스를 탐사하고, 보물의 위치를 알아내 예고장을 보냅니다. 다음 날 보물을 지키는 왜곡된 욕망이 나타나면 이를 처치하고, 마음속 보물을 훔쳐야 합니다.

적의 약점을 파악하고, 이에 해당하는 페르소나 능력을 사용해 공격하는 흔한 턴제 전투 방식을 채택했지만 적의 약점을 찌르거나 크리티컬로 적을 다운시키면 행동 횟수가 늘어나는 프레스턴 시스템 덕분에 전략적인 요소가 강해져 재미있습니다. 또한, 정해진 기간 내에 팰리스를 탐색하며 동료와의 유대로 강화해야 하기에 플레이 내애 긴장감을 유지하게 도와줍니다.

얀데레 시뮬레이션

치정싸움 하는 남녀와 나무 뒤에서 스토킹하는 여자

가격: 무료
장르: 잠입 시뮬레이션
플랫폼: PC

PC버전 다운로드

사랑에 빠진 상대에게 광적으로 집착하고, 병적으로 질투해 극단적인 행동도 주저하지 않는 캐릭터의 성향얀데레라고 합니다. 얀데레 + 시뮬레이션(특정 주제를 비슷하게 따라하고 재현하는데 중심을 맞춘 장르)은 이름 그대로 얀데레 캐릭터가 되어보는 체험을 하는 게임입니다.

잠임 시뮬레이션 요소가 메인으로 학교에서 본인이 짝사랑하는 남자에게 들키지 않고, 모든 연애 라이벌을 제거해 남자와 이어지는 것이 목표입니다. 심플한 목표이지만 히로인을 제거하는 방법이 정말 다양해 어떤 상황에 어떤 행동으로 드럼통에 담굴지 고민하는 전략적인 재미가 뛰어납니다. 독특한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게임을 찾으셨다면 추천합니다.

팰월드

팰월드

가격: 32,000원
장르: 오픈월드 생존
플랫폼: PC, Xbox

Steam에서 보기

출시 직전부터 포켓몬과 비슷한 디자인의 팰을 잡아 강제노동을 시킨다는 독특한 컨셉으로 커뮤니티에서 큰 관심을 받았던 오픈월드 생존게임입니다.

게임은 포켓몬스터의 몬스터를 수집하는 재미, 아크 서바이벌의 생존과 자신의 기지를 건설하는 재미, 젤다의 전설의 탐험하는 재미 등 여러가지 게임의 장점을 잘 섞어 엄청난 중독성과 재미로 출시 후 Steam 최대 동접자 수 1위를 찍었던 게임입니다. 멀티플레이도 지원하기에 친구와 함께 할만한 게임을 찾고 있다면 꼭 플레이해 보세요.

죠죠의 기묘한 모험 올 스타 배틀 R

죠죠의 기묘한 모험 올 스타 배틀 R

가격: 59,800원
장르: 격투
플랫폼: PC, PS4/PS5,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

Steam에서 보기
PS5판 보기

이 게임은 죠죠의 기묘한 모험이라는 일본 소년만화를 원작으로 한 게임입니다. 이 만화는 쿠죠 죠타로를 중심으로 악의 세력을 물리치는 이야기입니다. 흔해 보이는 소재지만 독특한 작화와 이국적인 분위기, 예측 불가의 전개로 재미있고, 병맛같은 상황과 기술들이 많아 독특한 것을 좋아하는 매니아층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게임 역시 원작자인 아라키 히로히코가 그려내는 독특한 표현을 재현해 Steam에서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만화 속 캐릭터 50명을 직접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고, 각 캐릭터들의 스탠드(초능력)을 사용한 전투는 손맛은 물론 필살기 컷신을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죠죠 팬이라면 꼭 플레이해보세요!

이 포스팅은 링크 프라이스 및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정보킹

정보킹은 2021년부터 IT 인터넷과 게임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구독자 2만 4천의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및 IT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관련된 기사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